벡터의 기본적인 개념공간 상의 한 화살표숫자 자료의 배열 벡터는 공간 상의 한 화살표로 표현되며, 방향과 크기를 가집니다.수학적으로는 숫자 자료의 배열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좌표: 벡터는 한 쌍의 숫자(예: 2차원 벡터)와 일대일로 대응된다.예) v=(x,y)3차원 벡터: 차원이 늘어나면 추가적인 좌표가 포함된다.예) v=(x,y,z), 여기서 z는 3차원의 축을 나타냄. 스케일(Scaling)스케일은 벡터의 방향을 유지하면서 그 길이를 늘리거나 줄이거나 뒤집는 과정이다.스케일링의 결과는 기존 벡터와 같은 방향이거나 반대 방향을 가지며, 크기가 변한다.스칼라(Scalar)스칼라는 벡터를 스케일하는 데 사용되는 숫자이다. 벡터와 선형 결합 1. 벡터의 조합좌표상에 나타나는 벡터는 두 스케일된 벡터의 ..